본문 바로가기
IT 지킴이

Firefox (파이어 폭스)란?

by Mingking Life story 2021. 5. 17.
반응형

PC 나 스마트 폰에서 Web 사이트를 볼 때 필요한 웹 브라우저. 여러분은 평소 무엇을 사용합니까? 압도적인 점유율의 「Google Chrome (구글 크롬) "수년간 Microsoft의 표준 브라우저로 활약 한 IE 것"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IE의 후속 인 'Microsoft Edge."

이번에는 2019 년 시점에서 Chrome 다음으로 점유율이 높았다 "Mozilla Firefox (모질라 파이어 폭스) '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Firefox란?

 

Firefox (파이어 폭스)는 홈페이지 등을 열람할 웹 브라우저입니다.

Mozilla Foundation (모질라 재단)의 자회사 인 Mozilla Corporation (모질라 코퍼레이션)가 개발 한 소프트웨어로, 정식 명칭은 'Mozilla Firefox (모질라 파이어 폭스) "입니다. 일역에서 "火狐 '로 표기할 수도 있지만, 「Firefox」라는 호칭이 많습니다.

Windows 또는 Mac 등 OS에 대응하고, iPhone이나 Android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Firefox for Mobile (파이어 폭스 포 모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기능과 특징

 

Windows 표준 브라우저 인 'Internet
Explorer'macOS 표준 브라우저 인 'Safari (사파리) "등과 달리, Firefox는 초기 탑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Firefox가 사용하고 싶다!"라는 뿌리 깊은 팬이 있는 덕분에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는 구체적으로 다른 브라우저와 어떻게 다른지 특징을 짚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오픈 소스

 

오픈 소스는 소스 코드 (프로그램을 짜는 문자열)의 수정이 허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으로 사용하는 것뿐이면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있는 것」 자체에 메리트를 느끼는 것은 기본적으로 없습니다.

장점이 되는 것은 버그 개선이 신속하게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소스 코드에 문제점이 발견되면 자발적인 기술자가 그것을 발견하고 개발자에게 신고하여 업데이트에 반영되어갑니다. 처음부터 "여기가 이렇게 이상 하니까 이렇게 하면 된다 '는 지적이 있기 때문에 해결이 원활합니다.

한편, 소스 코드가 공개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는 개발자의 담당자가 버그를 수정하는 형태입니다.

사용자 결함의 보고가 있어, 거기에서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 방법을 생각하고 업데이트에 반영... 와 단계가 증가하므로 심각한 버그가 장기간 개선되지 않은 채라는 것도. 전세계의 우수한 기술자의 도움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오픈 소스 좋은 곳입니다.

 

 

디자인의 정의

 

탭이나 툴바 부분의 디자인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것도 기쁜 곳입니다.

다크 모드로 전환이 가능한 브라우저도 있습니다 만, Firefox는 배경에 사진이나 그림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색상을 조합하거나... 등 다양한 종류의 테마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무려 460,000 이상의 테마가 공개 중. 카테고리 및 평가 순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변경 방법도 간단하고 반영할 테마를 선택 설치. 그리고는 활성화하면 완료됩니다. 그날의 기분이나 작업에 맞게 변경 봐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내장된 스크린 샷

"Web 페이지를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다"는 때 편리한 것이 스크린 샷. Firefox는 이 스크린 샷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Windows에서 "Windows" "PrintScreen"키를 동시에 눌러 Mac에서는 "shift" "command" "3"키를 동시에 눌러에서 전체 화면의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만, 사용 빈도가 낮은 "어떤 키를 누르면 거지? "라고 방법을 잊어버리기.

다른 브라우저들도 확장 기능을 추가하여 페이지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역시 편리하네요.

사용법도 간단하고, 오른쪽의 "..."를 누르거나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가위 표시된 "스크린 샷을 찍는다」를 ​​선택하면, 자신이 찍고 싶은 범위를 자유롭게 이미지화할 수 있습니다.

찍은 스크린 샷을 그대로 주석을 쓰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적 블록

 

"추적 (Tracking)"는 직역하면 "추적하는"것. 마케팅 용어로는 web 페이지를 보는 사용자가 어떤 사이트에서 왔는지 등을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터넷에서 "무선 이어폰 싼 '등으로 검색하면 이어폰의 광고가 자주 나타나는 하게 되었다, 정말 경험 없습니까?

이것도 추적의 구조 때문입니다. 물론 기계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을 뿐이므로 다른 사람에게 "당신이 무엇을 조사한 어떤 페이지를 보고 했다"는 것으로 알려져 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싫다」라고 하는 사람에게 기쁜 것이 추적 방지 기능입니다.

Firefox에서 추적에 의한 분석을 거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100 % 절대적으로 어떤 사이트에서도 기록되지 않는다...라는 것은 없기 때문에, 그 점은 양해 바랍니다.

 

 

풍부한 기능

 

웹 브라우저를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에 빠뜨릴 수 없는 것이 추가 기능 (확장 기능)입니다.

광고를 숨기려면, Web 페이지를 저장하는 번거로운 마우스 조작을 키로 바꿀... 등, Web 페이지의 열람을 보다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원래 Firefox는 확장 기능이 풍부한 점이 좋아했던 것 같습니다. "가려운 곳에 손이 닿는"브라우저로 인기를 지원 팬이 많다는군요.

빠르게 움직이는

브라우저에 요구되는 것은 역시 빠르게 페이지가 표시되는 것.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이익 화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소프트웨어이지만, 속도는 Google Chrome과 거의 같은 정도 내자. 메모리 사용도 적기 때문에 추가 기능의 조합은 매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리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위에 스크린 샷 및 추적 방지 등의 초기 기능, 다양한 종류의 기능이나 디자인 테마 사용하기 쉬운 지원이 갖추어져 있는 Firefox (파이어 폭스).

표준 브라우저가 아니기 때문에 인지도는 낮 지지도 모르지만, 다른 브라우저와 비교해도 그 유용성은 손색이 없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조금 불편할지도?"라고 느끼면, 환승 후보 Firefox를 더해 보면 어떻습니까. 용도에 따라 구분 등 다른 브라우저와 함께 봐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